주요사업
사업 목표 및 시행 계획
비전군민의 활력, 여행객의 쉼터…해남 원도심 상권
목표해남 원도심 상권의 로컬상권 브랜드화
디지털상권 조성
- 대형LED전광판 설치
- 주차안내 시스템
- 간편결제상권 조성
- 온라인 입점판매 지원
특화상권 조성
- 특화거리 조성
- 거점공간 조성
-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 공동브랜드 개발·홍보
상권 역량 강화
- 상인교육 및 견학
- 협동조합 활성화
- 신규창업 지원
- 미스터리쇼핑
홍보 마케팅
- 홈페이지 개설 및 운영, 초콜릿마을 스토리텔링
- 사은행사 및 축제, 고객유입 이벤트
- 각종 홍보마케팅, SNS보부상 운영
세부 사업 목표
01
디지털 특화상권 조성으로 여행객 유입 강화
초대형 LED전광판, 간편결제상권, 특화상권 조성
02
로컬 상권 브랜드 육성으로 인구유입에 기여
초콜릿마을 브랜드화, 로컬크리에이터 양성, 특화상품 개발
03
상권 역량강화로 지역경제 활성화
상인교육 및 견학, 협동조합 활성화, 미스터리쇼핑, 홍보마케팅
정량적 목표
구 분 | 2023년 기준 | 1년차 목표 | 2년차 목표 | 3년차 목표 | 4년차 목표 | 5년차 목표 | 최종 증감율 | |
---|---|---|---|---|---|---|---|---|
유동인구수 (월평균) |
상권구역 | 479,106 | 527,017 | 579,718 | 637,690 | 701,459 | 771,605 | 29만명 증가 |
증감율 | · | 10% | 10% | 10% | 10% | 10% | 61% | |
매출액 (월평균/만원) |
기타의류/ 미용실/분식 |
2,789 | 2,928 | 3,075 | 3,229 | 3,390 | 3,560 | 771만원 증가 |
증감율 | · | 5% | 5% | 5% | 5% | 5% | 28% | |
빈점포수(개) | 빈점포수 | 191개 | 185 | 179 | 174 | 169 | 164 | 27개 감소 |
증감율 | · | 3% | 3% | 3% | 3% | 3% | 14% |
사업 구역도
사업 구역도
해남 원도심 매일시장 및 읍내리, 성내리 일원 (사업면적 62,114㎡)
세부 조성 전략 종합
BRAND
땅끝 달콤 마을
Main Target
20대~30대 남여
Concept
연인들의 성지
초콜릿 체험과 문화가 있는 곳
HARD WARE 조성
- 초대형 LED전광판 설치
- 초콜릿 테마 특화거리 조성
- 체험장 및 멀티공간 조성
SOFT CONTENTS
- 초콜릿마을 스토리텔링
- 공동브랜드 개발
- 홈페이지 개설 및 운영
- 초콜릿 매장화 지원
HUMAN & GOVERNANCE
-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 상인교육 및 견학
- 협동조합 육성
- 포장재 컨설팅
MARKETING
- SNS 보부상 운영
- 다양한 홍보 마케팅
- 땅끝 달콤마을 축제 시행
- 해남군축제 연계 이벤트
상권활성화 시행 계획 종합
디지털 & 특화상권 조성과 로컬크리에이터의 거점공간 조성을 통하여 상권 역량을 강화하고 로컬상권을 브랜드화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HARD WARE
- 초대형 LED전광판 설치
- 주차안내 시스템
- 포장재 컨설팅
- 특화상권 조성
- 기본계획 수립
- 다정한 거리
- 거점공간 조성
HUMAN &GOVERNANCE
- 상인교육 및 견학
- 협동조합 육성
- 포장재 컨설팅
-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 초콜릿 복합매장화 지원
- 신규창업 지원
- 미스터리 쇼핑
SOFT CONTENTS
- 홈페이지 구축 및 운영
- 초콜릿마을 스토리텔링
- 간편결제 상권 조성
- 공동브랜드 개발 및 홍보
- 사은행사 및 축제
- 홍보 마케팅
- SNS 보부상 운영